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켐프입니다. 탄소중립에 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만큼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이산화탄소의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든다는 개념입니다. 탄소중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와 같아요.
기업이나 개인이 발생시킨 이산화탄소 배출량만큼 이산화탄소 흡수량도 늘려 실질적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0(zero)’으로 만든다는 개념으로 대기 중으로 배출한 이산화탄소의 양을 상쇄할 정도의 이산화탄소를 다시 흡수하는 대책을 세움으로써 이산화탄소 총량을 중립 상태로 만든다는 뜻입니다.
탄소중립을 실행하는 방안으로는 첫째,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상응하는 만큼의 숲을 조성하여 산소를 공급하거나 화석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무공해에너지인 태양열·태양광·풍력 에너지 등 재생에너지 분야에 투자하는 방법, 둘째,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상응하는 탄소배출권을 구매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탄소배출권(이산화탄소 등을 배출할 수 있는 권리)이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돈으로 환산하여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 탄소배출권을 구매하기 위해 지불한 돈은 삼림을 조성하는 등 이산화탄소 흡수량을 늘리는 데에 사용됩니다.
각 나라에서는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을 조절하기 위해 탄소중립 운동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이라는 용어는 2006년 <옥스퍼드 사전 New Oxford American Dictionary>이 올해의 단어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탄소중립]
주식회사 켐프, 탄소저감 배출운동에 동참하다
환경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탄소발생률을 줄일 수 있는 방향으로 g-save가드레일 현장 재도금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는 기존 가드레일 교체 대비 탄소배출 99% 절감 효과를 가져옵니다. 또한 폐수배출 등의 근본적인 환경문제를 개선합니다.
G-SAVE의 설명 및 특징
G-SAVE (지세이브) 기술은 부식이 진행된 용융아연도금 가드레일의 삭감된 아연을 현장에서 복원하는 기술으로 기존 가드레일 보수 방식인 ‘해체 - 가드레일 생산 - 설치’로 인한 폐기물 저감, 국비 사용을 절감합니다. 방식수명을 아연도금 초기상태로 회복시켜 구조물의 사용 수명 연장 및 도로 이용자들의 안정성을 확보합니다.

오늘은 탄소중립에 대해 알아보았고 탄소중립에 힘쓰는 당사 켐프의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당사 켐프의 G-SAVE 기술에 대해 구매의향이 있으시거나 문의가 필요하시면 아래의 주소로 방문해주시거나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식회사 켐프 정보
- 주소 : 울산광역시 북구 효문 2로 87 (효문동 158)
- Tel : 052-289-1155
- Fax : 052-289-1157
- E-mail : kempkorea@naver.com
'뿌리기술 표면처리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소배출 저감 아연도금 표면처리의 필요성 (1) | 2025.02.20 |
---|---|
[주식회사 켐프-경영] ESG 경영에 대한 소개 및 설명 (1) | 2023.06.21 |